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혼성계주 황대헌 최민정 금메달 도전

카테고리 없음

by cbdsh8336 2022. 2. 5. 19:38

본문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혼성계주 황대헌 최민정 금메달 도전

 

바로 지금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혼성계주 황대헌 최민정 금메달 도전을 한다. 이번에 새롭게 신설된 혼성계주에서 첫 도전인 만큼 누가 이길지는 모르는 상황이다.

 

 

금메달 결정전 쇼트트랙 혼성계주 응원하기!

▼▼▼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경기 안내와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혼성계주는 남녀2명씩 4명이 한팀을 이뤄 스피드를 겨루는 종목으로 선수당 500m를 총 5000m를 달려 최종 순위를 가르는 경기이다. 쇼트트랙은 동계 올림픽에서 땄던 31개의 메달 중에 24개를 땄을 만큼 강자이다. 10개의 메달을 가져갔던 중국과 비교를 해도 압도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번 혼성계주는 그리 좋은 성적을 거두진 못했었다. 올림픽 전초전이라는 4번의 월드컵에 출전을 했지만 동메달 하나밖에 따지 못했었다. 그러나 지금과 같은 완성체로 경기를 뛰었던 적이 없었다는 것이다.

 

그렇기에 이번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혼성계주 황대헌 최민정 금메달 도전은 가능할 것 같다. 그리고 한국이 이 종목에서 세계 신기록인 2분35초951의 기록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 오늘의 경기 그리고 내일의 경이 일정 ▼

 

베이징 동계올림픽 한국 일정 02.05(토) 크로스컨트리 스키, 쇼트트랙, 루지

한국의 태극전사들이 마침내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모습을 드러낸다. 오늘(5일) 오후 4시부터는 스키점프 경기에 이어 크로스컨트리 스키 경기를 생중계한다. 우선 대회 첫날 첫 경기 중계

blog.bestcargift.com


첫판부터 중국과 격돌

 

첫판부터 중국과 붙는다. 중국 베이징 캐피털 인도어 스타디움 메인 링크에서 열리는 혼성계주에는 이탈리아, 폴란드와 같은 조로 편성됐다.

 

 

중국은 4번의 월드컵에서 2번의 우승을 경험을 했던 만큼 강팀이다. 그리고 안현수까지 기술코치로 데려가면서 중국은 더욱 강해졌다는 평가다. 그러나 위에도 말한 것 처럼 우리나라는 그 동안 완전체가 아니었고 지금이 완전체인 만큼 금메달 도전을 해볼만 하다는 견해이다.

 

 

AP통신에서는

 

 

AP통신에서는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혼성계주 우리나라가 빠진 중국, 러시아, 네덜란드가 금은동을 나눠갔는다고 예측을 했다. 그러나 계속해서 말하는 것이지만 4번의 월드컵은 최정예 멤버가 아니었다.

 

여자 500m에는 이유빈(연세대)과 최민정이 출전을 하고 남자 1000m에는 박장혁(스포츠토토), 이준서(한국체대), 황대헌이 나서게 된다.

 

 

황대헌 프로필

 

나이 : 1999년 7월 5일

키 : 180cm

학력 : 부흥고등학교

소속사 : 라이언앳

경력 : 2022 제 24회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국가대표, 2018 제23회 평창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국가대표

 

 

최민정 프로필

 

나이 : 1998년 9월 9일

소속팀 : 성남시청

학력 : 연세대학교

소속사 : 올댓스포츠

경력 : 2022 제24회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국가대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국가대표, 2017 삿포로 동계 아시안게인 국가대표

 

바로 지금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혼성계주 황대헌 최민정 금메달 도전을 하는 만큼 금메달 소식을 알려줬으면 한다.